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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정일자 인터넷에서 받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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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정일자-인터넷에서받는법

확정일자 인터넷에서 받는법 

오늘은 확정일자 받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거주하는 소재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것 같습니다. 

 

확정일자를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정일자 발급 신청 준비물

 

먼저, 소재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확정일자를 받으시려면 아래 두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임대차계약서

2. 신분증

 

관련 서류는 사본이 불가하오니 원본을 반드시 챙겨주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임대차계약서 양식을 궁금해하시는데요. 법무부에서 제공하는 임대차양식은 아래 이미지를 눌러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alt="임대차계약서"
임대차계약서-양식다운로드

 

직접방문 확정일자를 위해 필요한 준비물을 아셨다면 확정일자를 인터넷에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정일자 인터넷으로 신청방법

 

 

확정일자 신청을 위해서는 우선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 : http://www.iros.go.kr/PMainJ.jsp 

 

홈페이지 접속 후 확정일자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alt="확정일자"
홈페이지접속-확정일자-신청서작성및제출
alt="회원가입"
홈페이지-회원가입

 

로그인을 하신 후 차례차례 진행하시면 됩니다.

 

# 확정일자 발급 순서

 

01 계약정보 입력

02 임대인/임차인정보입력 

03 계약증서파일첨부 

04 작성한 신청서 결제 (수수료 결제란에서 진행)

05 확정일자가 찍힌 계약서 출력 

06 발급 완료

 

위의 과정을 마치셨다면 확정일자 발급은 끝이 납니다. 

 

 

alt="출력"
홈페이지-확정일자출력

 

확정일자 발급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계약증서출력’ 카테고리에서 확정일자 발급 내역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정일자 인터넷으로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